티스토리 뷰

사회ㆍ이슈

머스크 직원조롱

kalap 2023. 3. 8. 21:44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직원의 장애를 공개적으로 비웃는 트윗을 올렸다가 사과했습니다. 직원 소렐리프손은 아이슬란드에서 우에노(Ueno)라는 에이전시를 운영하다 회사가 트위터에 인수되어 트위터에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소렐리프손은 '자신의 업무용 컴퓨터에 대한 접근이 끊겼다'라고 트위터를 남겼습니다.

머스크 직원 조롱머스크 직원 조롱
일론 머스크 트위터

또 '인사담당자가 자신이 해고되었는지 아닌지 알려주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트윗을 올린 날은 트위터가 직원 200명을 해고한 날이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어떤 일을 하고 있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소렐리프손은 그가 하는 일을 말했을 때 머스크는 의문을 제기하며 '사진을 첨부하거나 아님 그건 없던 일'이라며 '그는 일을 제대로 하지 않았고 타자를 칠 수 없는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계속 트윗은 올라온다'라고 적었습니다.

머스크 직원 조롱머스크 직원 조롱
일론 머스크 / 소렐리프손

 

 

소렐리프손은 '자신은 근위축증을 앓고 있고 20년 전부터 휠체어를 사용했다. 장시간 작업은 못하지만 한두 시간을 쓸 수 있다. 나의 업무는 팀이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전략적, 전술적인 조언을 해주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할리의 상황을 오해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싶습니다.'라고 사과했고 '내가 들은 것이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이라도 중요하지 않은 것이었다. 그가 트위터에 남아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머스크 직원 조롱머스크 직원 조롱

 

머스크가 직원들을 공개적으로 조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그는 전 트위터 임원들과 불화를 일으켰고, 자신을 비판한 직원을 해고하고 트윗으로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머스크는 거래를 포기하겠다고 위협을 하거나, 인수 후에 여러 차례 해고하기도 했습니다.

'사회ㆍ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서형 종이달  (0) 2023.03.13
백종원 아프리카  (0) 2023.03.07
불타는 트롯맨 문자투표 방법 투표 순위  (0) 2023.03.01